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평신비동물원 신비동물원가평

by cozini 2024. 4. 2.
반응형

안녕하세요~~주인장 천심다람쥐입니다.
저희 동네 입니다. 가평 신비동물원 ㅎㅎ
저희 가평군 설악면에 사는데요~~
가평시내에선 꽤 멀어요~~가평신비동물원은
설악면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은 설악IC에서는 가깝고 
다른 주변 관광지들이 정말 많습니다.
쁘띠프랑스, 스위스마을,
유명산자연휴양림 등이 가까워요!




 
가평신비동물원 신비동물원가평

주소 경기가평군 설악면 미사리로 189 1층
아쿠아가든 카페 건물입니다.
아쿠아가든과 천상의현 중식당은 2층에 있습니다.

운영시간 평일 오전 11시~오후 7시
주말및 공휴일 오전 11시~오후 8시





신비동물원 요금
신비동물원 오픈특가 요금 
성인및 아동 모두 1인 9,000원

정상가는 20,000원 
13개월 이하는 무료입장 가능
가평, 남양주, 춘천시민, 국가유공자, 65세이상 어르신 9,000원 입장 가능합니다.
 




신비동물원 생태설명회(Indoor Animal Park)
 
12:00 수달긍정강화훈련
 
13:00 행동풍부화 1타임 미어캣,트리모니터(화,토)
액키모니터(목,일)
 
14:00 생태설명회 1타임 
카피바라>카멜레온>비단마모셋>작은발톱수달
 
15:00 행동풍부화 2타임 작은발톱수달,라쿤
 
16:00 생태설명회 2타임 
카피바라>카멜레온>비단마모셋>작은발톱수달
 
17:00 수달긍정강화훈련
 
저는 아들하고 이곳을 두세번 방문했는데요~~~
한번 수달긍정강화훈련을 보고 왔습니다.
뭔가 특정한 행동
코를 조련사님이 가지고 계신 봉에 톡하고 찍으면
조련사님은 딸깍 소리를 내고 먹이를 주십니다.
그걸 계속 반복하시더라구요~~
많은 설명을 해주셨지만
잘들리지 않았어요~~ㅜㅜ아이보랴 수달보랴 ㅎㅎㅎ
 


수달을 많이 보긴했는데 이렇게  가까이서 계속
보는건 첨인 듯 해요!



작은발톱수달 이라고 하네요 ㅎㅎ
수달 종류 가운데 가장 작은 종(種)으로
몸길이 40∼65cm, 꼬리길이 25∼35cm,
몸무게 1~5.4kg 어쩐지 가볍고 날쌔보입니다.
엄청 빨라요!
털빛은 암갈색이며, 아래쪽은 엷고
목과 얼굴에 흰 무늬가 있습니다.
머리는 납작하고 주둥이는 둥글다고 하네요.
꼬리는 점차 폭이 좁아지는 모양으로
전체 몸길이의 1/3 이상을 차지하며
꼬리를 지지대 삼아 일어설 수 있습니다.
털은 굵고 광택이 나는 방수털과
짧고 부드러운 잔털 두 층으로 이루어져 있어 물속에서도 몸을 따뜻하고 건조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보고있으면 시간 가는 줄 몰라요.
헤엄치고, 먹이먹고, 집으로 돌아가
놀고 하는 모습들이 왠지 귀엽고
보기 좋아요 ㅎㅎ






신비동물원에는 우리가 매일 볼 수 있는 동물과
그렇지 않은 동물들이 나눠지는 것같아요~~
고양이도 있고 거북이도 있고 토끼,양도 있습니다.
신기한 동물들 좀 알아볼께요~~
 
우선 우파루파
아홀로틀 (멕시코 도룡농, 우파루파)
멕시코가 원산지인 도룡뇽이구요,





올챙이 시기를 유지한 채 성숙하는 이른바
유형성숙의 대표적 사례로 유명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우파루파라는 명칭으로도 잘 알려져 있죠~~
갑상샘자극호르몬 분비가 안되어 티록신이 부족해서 이렇게 귀여운
형태로 성숙하게 된 겁니다.
생각해보면 아기 같은 면몬도 있죠~~
일반 도룡뇽과 다르게 아가미가 몸속으로 들어가지 않아 
6개의 뿔이나 새의 깃털처럼 보여요~~
키우는 법은 의외로 쉽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이들 키우시는 가 봐요~~예전엔 진짜 신기한 동물이었는데
이제는 아 우파루파 도 있네 하고 보게 되네요~~




 
다음 신기한 동물은 비단마모셋
이 원숭이도 진짜 귀엽게 생겼어요~~
몸길이는 25cm 꼬리의 길이는 30~35cm
몸색깔은 붉은 빛을 띤 누런식애고 부드러운 털로 덮여있습니다.
목에는 갈기처럼 보이는 갈색의 긴털이 있습니다.
이마에는 흰얼룩이 있구요
귀는 긴 털이 있어 부채모양으로 보여용.
나무위에서 뗴지어 ㅓ살며 잡식성입니다.
브라질의 밀림에 분포해 있습니다.
 




드워프토끼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작은 체형을 가진 토끼입니다.
사람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인기쟁이입니다.
드워프토끼는 성격이 온화하고
사람과의 교감을 좋아해서 반려동물로 많이 키우고 있어요~~
 
거북이들도 많은데요~~
자기만의 공간에 있는 거북이도 있지만 
복도를 걸어다니는 애들도 있어요!!
혹시 밑을 잘 보세요 거북이가 있을지도 몰라요 ㅎㅎ

거북이들도 멸종위기등급입니다.
저렇게 풀어두면 안될것 같은데요ㅜㅜ





알다브라코끼리거북(Aldabrachelys gigantea)
크기: 90~120cm
멸종위기등급: 취약(VU)
분포지역: 알다브라 제도
파충류로 알다브라 제도의 특산종 입니다.
크기는 수컷의 경우 등껍질 길이가 120cm,
무게는 250kg 정도이며
암컷은 등껍질 길이가 90cm,
무게가 150kg 정도라고 하네요.
최대 길이 138cm,
최대 무게가 360kg이나 되며
세계에서 2번째로 큰 육지거북 입니다.



식용과 기름용, 동물원 전시 목적,
박제 목적, 반려동물 목적 남획 등으로
서식 수가 급감했다고 합니다.
20세기 초에는 알다브라 제도를 제외하고
멸종됐다고 하네요 ㅜㅜ






자세한 설명과
변동있는 일정과 요금에 대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고하시고
꼭 문의해보세요!

https://naver.me/5Djs6hpw

신비동물원

실내동물원,동물교감,단체활동,체험,SeenB,animal park,Indoor Animal Park

www.seenb.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