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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 상품개발 달항아리

by cozini 2023. 1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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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의 힘은 3만여 종 제품을 통해
중국 이커머스 못지않은 상품 진용을 갖춘 데서 비롯됐다는 평가다.
다이소 상품 개발 부문 직원들은 매달 평균 30여 업체를 만나
매달 600여 개의 새로운 제품을 내놓는다.
현재 국내 900여 제조 업체,
전 세계 35국 3600여 업체의 3만여 개 상품을 갖췄다.
상품 개발 담당 직원은 45명인데 이 중 40명이 ‘2030세대’라고 한다.
상품 개발 직원들은 취미 등 자신들의 일상생활에서
여러 관심을 신상품 발굴에 적용하고 있다.
지난달 10월 출시한 ‘달 항아리’는 BTS 팬인
20대 상품 기획자가 내놓은 아이템이었다. 
BTS 멤버 RM의 소장품으로 알려진 백자 달 항아리가 인기를 끌자
국내 도기 업체를 찾아 국립중앙박물관 기념품 매장 가격(4만~7만원대)의
10분의 1 가격으로 달 항아리를 내놓아 한 달 새 9500개를 팔았다. 



디즈니 캐릭터 라이선스를 가진 업체와 손잡고 내놓은
디즈니 시리즈는 현재 상품이 850종으로 늘어났다.
‘볼이 빵빵한 친구들’ 같은 자체 캐릭터 상품도 출시 한 달이면 완판되는 인기 상품이 됐다.
지난달 내놓은 화장품 ‘VT 리들샷 앰풀’과 올여름 내놓은 냉감 의류,
겨울 내놓은 양털 재킷(플리스) 등은
경쟁 업체 대비 5분의 1~10분의 1 가격에 내놓으면서 상품이 동났다.
다이소 관계자는 “대나무 상품은 베트남, 스테인리스는 인도,
도자기와 유리는 터키 제조 업체를 찾아 직접 공급받고,
대량 물량 계약으로 가격을 크게 낮출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대다나다 다이소 
달항아리



무광 달항아리
-1045835-2000원
-1045836-3000원
-1045837-5000원



유광 달항아리
-1045838-2000원
-1045839-3000원
-1045830-5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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