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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장외주식 비상장주식 거래하는 방법 거래법

by cozini 2024. 4.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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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주인장 천심다람쥐입니다.
 
오늘은 무신사 장외거래 무신사 장외주식 
알아보려고 합니다.
 



목차
@무신사개요
@무신사연혁
@무신사유니콘기업
@무신사장외주식평가

 



@무신사개요
 
대한미국 최대규모이 온라인 편집숍이자,
대한민국의 10번째 유니콘 기업입니다.
 
의류뿐만 아니라 가방, 액세서리등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고 
특히 20대 젊은 남성고객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상품도 트렌디하거나 너드틱한 고등학생 20대 젊은 남성을
타깃으로 하는 비교적 저렴한 옷, 신발, 액세서리등을
많이 취급하고 있습니다.
 
우신사라는 여성 쇼핑몰도 따로 존재한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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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연혁 간단하게
 
2003 무신사닷컴 설립 (설립자 조만호)
2009 프리미엄스토어 무신사스토어 설립
2011 입점브랜드 100개 돌파
2012 (주)그랩 법인사업자 등록
2013 연간 총 거래액 100억 돌파
2014 연간 총 거래액 240억 돌파
2015 연간 총 거래액 1000억 달성
2018 연간 총거래액 4500억 돌파
2021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 오픈 (홍대)



 
@무신사유니콘기업
 
2019년 세계최대벤처캐피탈인 세콰이어캐피털에서
투자 2천억 원을 유치하여 2조 2천억원 가치를 인정받고 
유니콘 기업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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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장외주식 시세 평가 
 
무신사에서 2023년 입점브랜드의 연간 거래액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무신사에서만 연 10억 원 이상을 기록한 곳은
500여 개로 전년 대비 약 46% 증가했다고 합니다.
 
패션업계에서는 통상적으로 여간 10억 원 이상 매출이 
발생할 경우 재구매율이 높은 탄탄한 팬덤을 확보하고 
성장 잠재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합니다.
 
입점사 거래액을 구간 별로 나눠보면 10억원 이상이고
30억 원 미만인 곳은 1년 전보다 63%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무신사 내에서 특정 소수의 유명 브랜드로 거래액
 쏠림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대신 다양한 국내 중소, 신진 브랜드가
관심을 많이 받았다는 의미입니다.



 
온라인 중심 패션브랜드의 매출 최대 한계치라 꼽히던 100억 원을 
넘는 브랜드도 두 자릿수 이상 늘었다고 합니다.
2023년 거래액 100억 원 이상을 기록한 브랜드가 2022년과 비교해
약 36%가 증가한 것입니다.
 
이 중에서 해외브랜드, 대기업 운영 브랜드 등을 
제외하고 나면 무신사에서 연 거래액 100억 원 이상인 입점사 10곳
중에서 7곳 이상은 국내 중소 디자이너 브랜드로 조사되었습니다.
 
특히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는 대부분 오프라인 매장을 갖추지 않고
온라인에서만 비즈니스를 펼치는데
무신사와의 전략적 협업이 브랜드 인지도와 성장에 
큰 도움이 되었던 것으로 분석됩니다.
공식 홈페이지와 주력 유통 채널로 무신사의 역할이 컸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외에도 무신사는 오프라인에서도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지난해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도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입점브랜드를 위해 다음시즌 생산자금을 무이자로 지원하는 동반성장 
프로젝트 등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패션업계 활성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무신사 최근 관련기사 압축
창사 이래 첫 영업이익 적자
1조원에 가까운 역대최대 매출액을 달성했지만 
아픈손가락으로 꼽히는 리셀플랫폼 솔드아웃을 운영하는 자회사 에스엘디티가 
288억원읜 영업손실을 낸것이 큰 영향을 끼침.
에스엘디티는 매년 수백억원대 손실을 내고 있어 비상경영계획을 발표함
 
자회사를 제외하고 무신사의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371억원을 달성햇지만
전년과 비교해 40%감소한 수치입니다. 
무신사측은 임직원에 대한 일시적인 주식보상비용이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설명~~
 
무신사 관계자는 회사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전문성과 실행속도를 강화하기 위해
사업영역을 구분해 운영하는 구조변화를 시도했다고
그리고 이번 조직개편이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패션 기업으로 나아가는
새로운 동력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햇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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